본 워킹페이퍼에서 몽골 정치교육아카데미의 우흐나나 투야(Ukhnaa Tuya) 연구원과 담바 간바트(Damba Ganbat) 이사장은 카자흐족, 투바족을 포함한 몽골의 소수민족이 직면한 문제를 논의합니다. 몽골 헌법은 민족(ethnic)에 기초한 차별을 금지하고 이들의 권리를 보호하는 법과 제도를 가지고 있지만, 몽골의 소수민족들은 여전히 차별에 직면하고 양질의 교육을 받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저자들은 몽골 정부가 소수민족의 언어로 교과서를 제공하거나 소수민족을 위한 대학 입학 할당제를 도입하는 등 이들의 교육 성과를 개선하려는 정책을 시행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 성과가 여전히 낮고, 다국어 학습에 대한 지원이 불충분하며, 소수민족의 교육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데이터가 제대로 수집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부의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본 워킹페이퍼는 장기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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