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와 아디다스는 전 세계는 물론이고 웬만한 개별 국가에서도 매출액 1, 2위를 다투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이다. 2021년 기준으로 나이키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은 27.4%, 아디다스는 15.6%이다. 한국의 경우(2020년)에는 아디다스가 14.1%로 나이키(12.9%)를 조금 앞선다. 스포츠는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다는 말이 있듯이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인기는 중국 땅에서도 영원히 식지 않을 줄 알았다. 그런데 2021년 아디다스가 중국 브랜드인 안타에 추월당하여 중국 시장 점유율이 3위로 내려갔고, 2022년에는 나이키마저 안타에 1위 자리를 뺏기고 말았다. 2022년 스포츠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은 안타, 나이키, 아디다스 그리고 리닝의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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