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F 중국전문가포럼] 中 라이브 커머스 시장 급성장…감독 당국 규제와 지원책 모두 내놓아

□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의 규모가 급격히 커지고 있음. 

◦ 중국 상무부(商务部)에 따르면, 집중 모니터링 대상에 속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라이브 커머스 판매액은 1조 2,700억 위안(약 236조 원)으로 집계되었으며, 라이브 커머스 방송 횟수는 1억 1천만 회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남. 

◦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거래액이 늘어나면서 제품 판매의 활로를 개척하고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선택하는 업체도 날로 증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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