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국정부가 2010년대부터 인구정책을 산아제한에서 출산 장려로 전환했음에도 출산율은 가파르게 하락하여 2022년에는 61년 만에 총인구가 감소함.
- 이에 따라 전체 인구에서 0∼14세의 엔젤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도 줄어들고 있으나 중국의 엔젤시장은 신세대 부모의 높은 소비성향, 구매력 상승, 유통채널 다변화 등으로 오히려 크게 성장하고 있음.
- 중국 엔젤시장은 초창기부터 오랜 기간 시장을 장악했던 글로벌 브랜드에 중국의 신흥 로컬 브랜드가 도전하여 지금은 절대 강자 없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시장
- 우리 기업의 중국 엔젤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온라인의 중요성이 커지면서도 오프라인을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엔젤산업 유통구조에 대한 이해가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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