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쇼핑, 창업 활성화에도 기여
◦ 온라인 쇼핑 매출 급상승
– 방글라데시에서 온라인 쇼핑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방글라데시 전자상거래협회(e-CAB, e-Commerce Association of Bangladesh)는 4월 3일 무슬림들의 금식기간인 라마단(Ramadan)이 시작된 직후 온라인 매출량이 40%가량이나 증가했다고 밝혔다. 라마단 기간에 업계가 하루 5만~6만 건의 주문을 받고 있다는 게 e-CAB의 설명이다.
– 방글라데시 전자상거래 시장은 2022년 4월 기준 2,200억 타카(한화 약 3조 2,323억 원)에 달하며, 2022년 말까지 3,000억 타카(한화 약 4조 4,077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방글라데시 전자상거래 선두주자인 다라즈(Daraz), 찰달(Chaldal), 피카부(Pickaboo)의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있고, 일부는 2022년 4월 기준 전년 동기 매출액을 이미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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